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달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이번에는 얼마를 받을 수 있나?

by 시원한 하루 2020. 12. 14.
반응형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이번에는 얼마를 받을 수 있나?

코로나 19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많은 분들이 고통을 받고 있지만.  우리가 잘못한것도 아니면서 이렇게 고통을 받는게 너무나 안타까움을 가지게 하는군요.

 

3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대해서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기존의 지원대책에 더해, 국회에서 통과된, 3조 원의 3차 재난지원금 예산이 피해 맞춤형으로 신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집행계획을 빠르게 마련하고, 집행속도도 높여 주기 바란다"고 하면서 코로나 재난에 대한 3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 속도를 내라고 주문을 했군요.  3차 재난지원금 확인이 필요 하죠.

.

3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들은 얼마를 받을 수 있을까요?

코로나 19로 인해서 1차에는 모든 국미들 대상으로 가구당 지급을 하면서 나름 많은 분들이 소비를 하면서 지역 상권에 큰 혜택이 돌아가면서 숨을 돌린 경우가 있었습니다.

 

1차 재난지원금은 선택적인 지급을 통해서 자영업자등에 집중적으로 지급을 하면서 자영업 무덤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했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들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취약계층등으로 집중이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021년 예산에서 국회에서 통과된 3조 원의 3차 재난지원금 예산에 대해서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 맞춤형으로 지급이 되게 한다고 하죠.

 

이번 3차 재난지원금도 2차와 비슷한 대상에 대해서 조금은 좁혀지는 대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2차에는 7조원이 넘는 금액을 지급 했지만. 3차는 3조원의 예산이 있기 때문이죠.

 

1차 대상으로는 소상공인으로 보입니다.

2차에서는 연매출 4억원을 기준으로 이하와 평균매출이 하락을 보인 대상에 대해서 지급을 했었습니다.

이번 3차도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향후 나오는 정확한 기준을 따로 봐야하겠습니다.

이번에 나올 금액을 예상해 본다면 1백만원에서 2백만원 수준으로 보고 있게 됩니다.

.

3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대한 지급시기는

 

기존에 나오는 소식으로는 2021년 구정 기준으로 지급을 논의하고 있는 것을 알려 졌지만. 12월 14일 문 대통령님의 말씀을 보게 되면 빠르면 12월 말에는 지급이 가능해 보이기도 합니다.

정부에서 지급을 하게되는 3차 재난지원금의 속도는 결국에 대상자 선정과 지원이라고 하는 행정 절차가 필요 하기 때문입이겠죠.

 

1차 재난지원 지급 전에는 많은 분들이 반대를 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지급을 받고 소비를 통한 거주 지역 상권이 정상으로 돌아 왔다고 하는 뉴스와 통계가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꿘것 같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와 지급 방법을 보면 기존의 방식을 따라서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 행정 인프라와 국민들의 인터넷 기반의 일처리가 빠르죠.

예전 처럼 인턴넷에서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신청을 통해서 지급 할 것으로 보입니다.

.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전국민들이 받기를 원하지만. 현실적으로 정부에서 부담이 있는게 사실이겠죠.

미국처럼 달러를 그냥 찍어 내는 수준의 국가가 아니기 때문이죠.

 

주위에서도 2차에 받지 못한거에 대해서 불만이 있기도 하고. 찬성이 있기도 했었습니다.

이번 3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도 여론은 나눠 질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자가 1천명이 넘어가면서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 논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3단계를 간다면 많은 자영업자들이 무너지는 것을 볼수가 있기에 정부에는 쉽게 실천을 하는게 어렵죠.

 

어쩔수는 없지만. 답답한 경우의 수가 나오고 있는 사황이죠.

마음으로는 이번 3차 재난지원금을 모든 국민에게 지원해서 개인적으로도 받고 앂긴 합니다.

그렇지만. 국가의 자금이라고 하는 게 그렇게 간단하것도 아니고. 답답하죠.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내용이 나오는데로 자료를 공유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