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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금융

HSD 엔진 주가 추가 상승은 끝일까?

by 시원한 하루 2020.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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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D 엔진 주가 추가 상승은 끝일까?

HSD 엔진, 엔진 생산업체로 선박용, 발전용 중저속 디젤엔진, 친환경 기자재, 내연 발전소 건설등 있습니다.

 

HSD 엔진 주가 상승의 요인HSD엔진은 선박 수주 기대감으로 인해서 상승을 보였는데요.  대우조선해양이 LPG(액화석유가스)추진엔진이 적용된 대형 LPG선 1척을 수주하면서 VLGC 시장에 진입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죠.

대우조선해양의 VLGC 수주 실적은 현대중공업에 선박엔진을 공급하지 못하던 HSD엔진에게 새로운 매출이 열릴 가능성이 생겼다는 점에서 주목이 되고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HSD 엔진 주가에 대해서 차트. 매매현황. 재무제표. 분기보고서. 이슈등의 정보로 정리를 하며. 이 종목이 내일의 급등주가 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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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D 엔진 주가 차트 기술적분석

HSD 엔진 52주 고가는 10,300원으로 52주 저가 1,845원 기준으로 5.5배 상승을 보였으며. 시가총액 2,873억 원으로 
시총순위 코스피 434위에 있습니다.

 

업체의 주요 사업으로는 종합엔진 생산전문업체로 선박엔진사업 및 디젤발전사업, 부품판매사업, 환경오염방지시설업을 하고 있으며. 세계 2위의 저속엔진 시장점유율(평균 20%)을 유지중에 있는 건실한 업체 입니다.

한국 3개 엔진업체가 전세계 엔진의 평균 50% 이상을 생산함을 한다고 하는군요.

 

2020년 주가는 저가 1,845원으로 저가상 진바닥을 만들고 상승을 하면서 고가 10,300원까지 초급등을 보여 주었습니다.

상승중 큰 조정이 없이 상승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주가 위치는 고가 10,300원 이후에 고점을 형성하고 갑작스럽게 하락을 하면서 주가는 10일선 지지테스트 중에 있는 상황입니다.  12월 15일 시가 9,460원 -4.44% 갭하락으로 시작을 하면서 저가 8,520원 -13.94% 하락중에 있습니다.

 

추가 하락시 지지라인은 10일선 지지 테스트가 필요 해 보이는구요.

이 종목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박스권. 이평선 확인을 하세요.

HSD 엔진 주봉상 3개의 주봉으로 급등을 보이면서 꾸준한 상승을 보여 주었으며. 

월봉상 11월은 시가 4,565원에서 고가 7,290원 59.69% 까지 상승으로 강력한 상승을 주었습니다.

주봉상 이격이 벌어져 있는 상황으로 추가 하락시 지지라인은 8,100원 수준의 주봉 캔들이 겹치는 부분이죠.

 

HSD 엔진 주가에 영향이 있던 종목 관련 공시 및 이슈 내용입니다.

내용들이 많아서 모두 정보교류는 어려워서 큰 내용만 올려 둡니다.

네이버 증권. 다음 증권. 팍스넷등에서 내용을 추가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특징주 “2조 매출 기대” HSD엔진 강세

[클릭 e종목] 1~2년 내 매출 1조원

선박 품귀에 덩달아 몸값 높아져

중국 조선소와 615억 선박엔진 공급계약 체결

불청객 스크러버 LNG추진 엔진수요 하나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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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D 엔진 수급 매매현황 및 누적 창구 부석

외인비 11월 1.6에서 12월 2.82로 외인들의 꾸준한 매수를 볼수가 있었습니다.

11월 23일 개인 -255,958주 매도. 기관 118,269주 매수

12월 8일 개인 -127,674주 매도. 기관 -7,401주 매도

 

개인들은 상승중에 꾸준한 매도를 하면서 좋은 매매를 보여 주었지만.  14일 매매에서 252.269주를 매수를 하면서 금일 하락을 통해서 손실을 보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군요.

 

HSD엔진 영업개황 분기보고서 기준으로 2019년 신조 발주는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분쟁 장기화에 따른 글로벌 경기 둔화, 미국의 이란 제재, 영국의 노딜 브렉시트 등 세계 경제성장에 대한 불확실성 확대로 2018년 대비 27% 감소하였습니다. 

 

2020년은 COVID-19영향으로 세계 경제성장률과 물동량이 동시에 마이너스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발주가 예상되었던 대형 컨테이너 프로젝트(Hapag-Lloyd, MSC, EMC 등)와 LNGC 프로젝트(카타르, 모잠비크, 러시아 등) 지연 등의 영향으로 신조 발주는 2019년 대비 평균 35%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발주 지연 중인 대형 프로젝트들의 발주 재개 움직임과 탱커선의 꾸준한 발주 등 긍정적인 시그널이 포착되고 있어 2020년 4분기 및 2021년 시황은 대폭 개선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이 자국 선주 발주를 기반으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향후 발주 예정된 대형 LNGC, 대형 컨테이너선 및 VLCC의 발주 증가를 고려할 경우에는 한국 조선소의 수주 증가 폭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 규제 강화 및 Eco-ship 니즈 증가에 따라 이중연료(Dual-Fuel) 엔진 및 탈질 설비(SCR, EGR) 등의 친환경ㆍ고효율 기자재 수요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전 세계로 확산된 COVID-19의 영향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장 회복이 둔화될 것으로 보이며, 엔진 업체 간 공급 Capacity 과잉에 따른 물량 확보를 위한 경쟁 심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HSD엔진 올해 3분기 연결 영업이익 11.27억원

분기보고서 기준으로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1.27억원으로 전년대비 95.41% 증가

동일 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23.16% 증가한 1,997.29억원, 순손실은 전년대비 적자지속한 16.43억원을 기록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이 각각 6,465.77억원, 179.16억원, 42.4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8.42% , 흑자전환, 흑자전환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1.75에서 2019년 -3.24로 낮아 졌으나. 올해는 4.7, 2.87, 0.56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보율 472%와 부채비율 340%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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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투자정보중 재무상태 유동부채중에서 단기사채는 483억원으며. 단기차입금이 2017년 1,244억원에서 2020년 1,826억원으로 상승을 보여 주었습니다.  종목별 매수 체크할때는 항상 유동부채즐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 종목에 대한 내용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으로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서 다른 내용들도 찾아보시면서 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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