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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금융

광진윈텍 주가 BNK 추가 상승 가능 할까?

by 시원한 하루 2020.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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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윈텍 주가 BNK 추가 상승 가능 할까?

광진윈텍, 1999년 설립을 하면서 시트히터 전문제조 업체로 시트히터 생산, 통풍시트, 직물시트, 럼버서포트, 서스펜션등을 생산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광진윈텍 주가 상승은 큰 요인은 보이지 않지만. 현대차. 기아차등 자동차 업종의 전반적인 상승과 함께 테슬라의 완전자율등의 이슈로 인해서 전반적인 상승을 보이며. 실적도 조금씩 좋아 질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BNK투자증권 투자는 고점에서 나온 것으로 딱히 상승의 원동력으로 이야기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네요.

 

광진윈텍주가에 대해서 차트. 매매현황. 재무제표. 분기보고서. 이슈등의 정보로 정리를 하며. 이 종목이 내일의 급등주가 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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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윈텍 주가 차트 기술적 분석

광진윈텍 주가는 52주 고가 5,380원으로 52주 저가 1,570원 기준으로 3.4배 정도 상승을 하였으며.  시가총액 457억 원으로 시총순위 코스닥 1212위에 있는 소형주 입니다.

 

주식회사 BNK투자증권에서 전환사채권발행결정을 하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되는군요.

금액이 50억원으로 조달자금의 구체적 사용 목적을 보면 "상기자금조달 목적은 운영자금 및 타법인 주식취득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5,000,000,000원의 용도와 관련하여 취득대상이나 취득시기 등은 현재 검토 중에 있으나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향후 납입일이 2021년 2월 22일로 아직 2개월 정도가 남은 기간으로 변수는 있겠지만, 뭔가 좋은 것을 하려고 하는 의도가 아닐까 하는 궁굼증을 가지게 합니다. 

자동차에 대해서 사람들이 가꾸고 관리하고자 하는 마음이 커지는 상황에서 시트히터가 기본옵션화 되어 소비자가 선택한 차량의 등급에 따라 신차 출고 시 시트히터가 장착되면서 계절적 변동이 크게 완화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완성차 업체의 대부분 차종에 납품 중이며, 국내 시트히터 물량 90% 이상을 공급중에 있는 상황이죠.

또한. 통풍시트, 발열핸들 등의 신제품 상용화를 계획 및 추진 중에 있는 상황이며. 승용차용 통풍시트가 상용화된다면 매출증대와 제품다양화가 가능해 보이고 있군요.

 

혹시..테슬라에 납품 계획은 없나?

 

광진윈텍 2020년 저가는 종목 신저가로 1,570원을 확인하면서 반등을 하였으며. 고가 5,380원이 2017년 시가 기준 근처지만 고점 갱신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주가 위치는 고점 5,380원 이후 수렴을 하였지만. BNK에서 전환사채 공시로 인한 충격으로 하락을 하면서 주가는 10일선 까지 하락을 보여 주었습니다.

 

일봉상 12월 11일 시가 4,500원에서 고가 4,770원 6.1% 상승중에 있는 상황으로 추가 상승시에는 5일선 저항을 확인이 필요해 보이고 있군요.

 

광진윈텍 급등 11월 30일 주봉은 시가 3,315원에서 고가 5,380원 62.3%까지 상승을 보이면서 급격한 상승을 하였으며. 전고점인 2019년 고점을 단번에 넘어서는 변동성을 주었습니다.

 

11월 월봉에서는 이평선 20.60.120선 모두 강하게 상승하면서 저항을 이기는 힘을 주었습니다.

 

이 종목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박스권. 이평선 확인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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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원텍 주가에 영향이 있던 종목 관련 공시 및 이슈 내용입니다.
내용들이 많아서 모두 정보교류는 어려워서 큰 내용만 올려 둡니다.
네이버 증권. 다음 증권. 팍스넷등에서 내용을 추가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켓인사이트 시트히터 전문 업체 광진윈텍 BNK투자증권 투자 받아 50억
1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2019년 영업이익 37.3억원 흑자전환
주당 100원 현금배당 결정
지난해 영업익 37억 흑자전환

광진윈텍 수급 매매현황 및 거래원 창구 누적자료

외인비 11월 1.57에서 12월 1.43으로 소폭 물량이 나오면서 줄어 들었네요.

개인은 매수. 매도를 비스하게 하면서 큰 방향성이 없는 매매가 되고 있습니다.

기관은 소형주로 인해서 매매 내역이 없습니다.

 

광진윈텍 시장점유율

2017년 부터 3개년 자동차업체별 시트히터 수요량 및 당사 시장점유율 추정치 분기보고서 기준임

자동차업체별 생산량 정보는 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의 '자동차 생산판매 동향' 통계 참조

차량대당 옵션에 따라 기본적으로 4개~8개의 시트히터가 소요됨

 

종목의 가장 큰 고객군인 국내 시장은 수요산업 시장의 성숙도가 유럽이나 미국에 비해 낮으며 이에 수요계층의 니즈 또한 높은 수준의 품질이나 기술적 요구보다는 범용품질이더라도 가격이 낮은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한 가장 큰 핵심역량은 가격경쟁력이며 당사는 시트히터 및 관련 ECU의 범용제품군을 경쟁 업체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국내 시장을 공략해 왔습니다.

 

최근들어 수요계층의 니즈가 다양화되어지고 안정성 및 편의성을 추구하는 형태로 다양화되어짐에 따라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신규품목군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혹시 테슬라에는 납품 계획이 없나?궁금해 지는군요.

 

 

광진윈텍 2020년 3분기 연결 영업이익 17.60억원

분기보고서 기준으로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7.60억원으로 전년대비 106.52% 증가

동일 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16.34% 증가한 238.79억원, 순이익은 전년대비 120.00% 증가한 20.90억원을 기록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이 각각 612.72억원, 25.91억원, 29.7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73% , -21.14% , -7.25% 을 기록중에 있습니다.

 

영업이익률 -3.65에서 2019년 3.91로 큰 폭으로 좋아 졌으며. 올해도 3.41, 0.83, 7.37로 코로나 시대에서 좋아지고 있습니다.  부채비율 118%, 유보율 795%를 유지중에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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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비중으로 아래 표 확인 하시고요.

종목 투자정보중 재무상태 유동부채중에서 단기사채는 없으며. 단기차입금이 2017년 134억원에서 2020년 91억원으로 상승을 보여 주었습니다. 

종목별 매수 체크할때는 항상 유동부채즐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 종목에 대한 내용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으로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서 다른 내용들도 찾아보시면서 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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