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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금융

삼성중공업 주가 추가 급등이 가능 할까?

by 시원한 하루 2020.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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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주가 추가 급등이 가능 할까?

삼성중공업, 선박, 해양플랜트 업체로 조선, 해양사업 을 하는 기업이죠.

 

삼성중공업 주가 상승의 요인은 블록 및 기자재에 관한 단일판매. 공급계약체결을 하였습니다.

계약 상대방은 유럽 지역 선주이며. 계약금액은 2.81조 규모로 최근 삼성중공업 매출액 7.35조 대비 약 38.2% 수준에 대형 계약이죠. 계약의 기간은 2020년 11월 20일 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로 약 5년 1개월로 되어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에 대해서 차트. 매매현황. 재무제표. 분기보고서. 이슈등의 정보로 정리를 하며. 이 종목이 내일의 급등주가 되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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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주가 차트 기술적 분석

삼성중공업 52주 고가 7,930원으로 52주 저가 3,070원 기준으로 2.6배 상승을 보였으며.  시가총액 4조 3,911억 원으로 시총순위 코스피 64위에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이 꾸준하게 수주를 하고 있습니다.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과 원유운반선 1척씩을 각각 수주를 한 것인데요.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와 2062억원 규모의 LNG 운반선 1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을 하였으며. 선박은 해당 선사에 2023년 7월까지 인도될 예정

수에즈막스(S-Max)급 원유 운반선 1척도 추가로 수주로 계약금액은 600억원 입니다.

 

2020년 전세계에서 발주된 수에즈막스급 원유 운반선(셔틀탱커 포함) 28척 가운데 13척을 수주를 하였습니다.

유럽 지역 선주와 총 25억 달러(2조8천억원) 규모의 선박 블록·기자재 공급계약을 체결한 삼성중공업은 이번 달에만 3조원이 넘는 수주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LNG운반선과 같은 회사 주력 선종의 발주가 재개되고 있으며. 시황이 회복되고 있다는 긍정적 신호로 보이고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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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주가는 저가 3,070원에서 진바닥을 형성하면서 상승을 시작하였으며. 고가는 7,930원으로 년봉기준 양봉을 기대하게 하고 있습니다.

 

주가 위치는 코로나 19로 인한 하락과 반등의 1차 상승이후에 하락 수렴을 하면서 이평선에서 상승을 하였으며. 전고점 근처에서 고점에서 수렴하고 있는 상황으로 20선 이평선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봉상 6월 4일 고가 7,930원 13.7% 에서 하락을 하면서 종가 6,900원 -1.0% 마감을 하였으며. 12월 15일 시가 7,050원에서 저가 6,900원 -1.99% 하락중에 있습니다.

추가 하락시 지지라인은 20선 기준으로 봐야 할 듯하군요.

요즘 이런 패턴이 많은데요.  20선 지지후 추가 상승을 기원해 봅니다.

 

이 종목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박스권. 이평선 확인을 하세요.

 

삼성중공업 급등 주봉은 6월 1일로 시거 4.765원에서 고가 7,930원 64.69%를 보이면서 코로나 19로 하락 이전의 주가 라인까지 상승을 보여 줬습니다.

월봉상 11월에는 시가 5,100원에서 고가 7,410원 46.73% 상승을 보여주면서 2차 상승을 주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에 영향이 있던 종목 관련 공시 및 이슈 내용입니다.

내용들이 많아서 모두 정보교류는 어려워서 큰 내용만 올려 둡니다.

네이버 증권. 다음 증권. 팍스넷등에서 내용을 추가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친환경 도장 VR 교육훈련 시스템 개발

한국카본 1299억 규모 보냉자재 공급계약

공시 거제조선소 생산 재개

차세대 재액화 시스템 '엑스 렐리' 인증

2062억원 규모 LNG선 1척 공사수주 계약 체결

2.8조원 수주 소식에 우선주만 이틀째 상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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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수급 매매현황 및 거래원 누적 창구

외인비는 11월 15.2에서 12월 14.68로 매도 물량이 조금 나왔으며. 

12월 15일 개인 1,427,322주 매수. 기관 -374,942주 매도

12월 14일 개인 -1,958,024주 매도. 기관 682,175주 매수 

 

개인은 큰 방향이 없는 매수매도를 보이는 매매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산업전망

분기보고서 기준으로 2020년 1~9월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9월말 수주잔량은 114.0백만톤으로 1년전(134.6백만톤)에 비해 15.3% 감소했습니다. 

 

2020년 신조선 시장을 선종별로 살펴보면, 코로나 19 해소 시점 여부에 따라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지만 탱커는 노후선의 교체 발주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탱커는 코로나 19로 인해 원유 수요가 감소된 상황이지만 저장 목적으로 사용되는 탱커가 늘어나 코로나 19의 영향을 상쇄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후선 비중이 매우 높은 수준으로 교체 발주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중공업이 올해 3분기 흑자전환은 실패를 했습니다.

분기보고서 기준으로 3분기에 매출 1조6천769억원 영업손실 134억원을 기록

3분기 영업이익은 적자 134억원으로 직전분기 적자 7천77억원 대비 적자폭이 크게 줄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률이 -6.63에서 2019년 -8.39로 유지되고 있으며. 올해도 -10.55까지 수익률이 좋지 못하는 상황이군요.

부채비율 159.1과 유보율 97.2 유지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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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정보중 재무상태 유동부채중에서 단기사채는 없으며. 단기차입금이 2017년 19,790억원에서 2020년 19,058억원 입니다.  종목별 매수 체크할때는 항상 유동부채즐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 종목에 대한 내용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내용으로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서 다른 내용들도 찾아보시면서 공부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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