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한 저금리가 끝나가면서 저축은행, 은행에서 예금 금리가 상승을 하면서 시중의 자금이 은행. 저축은행으로 돈이 몰리고 있다고 하죠. 11월 한은(0.75%에서 1%로)의 금리 인상 이후에 6조 원이 은행으로 유입이 되었다고 합니다.
2022년 초에 추가 금리 인상이 예상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은행도 금리를 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사이트 확인하세요
목차
- 전국은행연합회 은행금리비교 사이트
-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전국 은행연합회 은행금리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아래에 있습니다. 확인들 하세요.
전국 은행연합회 은행금리비교 사이트
https://portal.kfb.or.kr/compare/receiving_neosearch.php
위 사이트에서 "예금상품 금리비교" 항목을 보시면
예금금리 - 정기예금. 상호부금. 개인. 법인 MMDA
적금금리
장병내일준비금적금리
맞춤 상품 검색 - 정기예금. 적금
위 4가지 항목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필요한 구성에서 조회를 하시면 바로 검색이 됩니다.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위에 이미지 사진은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위해서 간단히 검색을 한 내용입니다.
국민은행 정기예금을 조회를 해 보면 5개의 상품이 나오는데요.
상품명을 클릭을 하시면 국민은행 사이트 해당 상품 안내로 이동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 사진이 상품명을 클릭하면 이동이 되는 국민은행 상품이죠.
기간. 금액. 최고율 등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이 있습니다.
금리 인상 보름 만에 정기예금 6.1조 원이 은행권으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급격한 자금 유입은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과 함께. 국회, 금융당국의 예대금리차 지적에 따라서 은행들이 예적금 금리를 높이면서 유동자금이 은행권으로 유입이 되고 있는 것이죠.
금융권 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NH농협 등 5대 은행의 정기예금 잔액은 12월 10일 기준 659조 2629억 원으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75%에서 1%로 올리기 하루 전(11월 24일)과 비교하면 약 보름 만에 6조 1275억 원이 오른 것이라고 합니다.
유입이 된 이유로는 은행별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서 예적금 금리를 올렸기 때문입니다.
은행들은 기준금리 인상일인 11월 25일 이후에
하나. 우리은행(26일), 국민은행(29일), 신한은행(29일), 농협은행(30일) 등 정기예금 금리를 최대 0.4% 포인트 올렸네요.
인터넷 전문은행인 토스 뱅크에서 시작한 조건 없이 연 2% 금리(1월 5일 이후 1억 원까지)로 인해서 급격한 금리 인상이 되고 있다고 하죠. 저축은행들이 2% 상품의 금리를 적용하면서 금리는 소비자 입장으로 돌아가고 있는 상태에 있습니다
2021.12.11 - [분류 전체보기] - 릴카 스토커 얼굴 신상 공개. 죽고싶지 않아 조심하는 중
2021.12.16 - [주식 금융] - 토스 파킹통장 금리비교 추천, 바로 확인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