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금융

주식시세 뇌동매매는 결국에 깡통이 된다

by 시원한 하루 2020. 11. 10.
반응형

주식시세 뇌동매매는 결국에 깡통이 된다

주식에는 주식시세라고 있습니다.  주식은 흔히 추세와 박스의 연결이라고 합니다.

상승과 하락의 끝에서 보면 추세가 보이고. 지지을 했던 박스가 보이면서 아깝다하면서 본인의 실력에 부족함을 느끼게 합니다. 

 

주식시세를 보는 싸이트는 크게 다음 금융, 팍스넷. 네이버 금융 싸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증권사 싸이트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주식시세 차트를 보면 2가지로 구분하고 싶네요.

업종으로 길게가는 주식시세와 테마로 움직이는 주식시세로 말이죠.

간단히 업종과 테마로 움직이는 기본적인 차트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 합니다

 

예시일뿐 움직이는 방식과 형태는 엄청나게 많기에 헛소리를 보는 고수님들은 제외를 하고서 주린님 대상으로 대충 적어 봅니다.

 

업종으로 가는 주식시세 아래 차트는 현대차 차트 입니다. 

현대차 주식시세 차트 2008년 저점 35,750원을 형성하고 2012년 272,500원가지 상승을 하였던 종목이죠.

흔히 차화정이라고 불리던 시기에 움직였던 종목으로 꾸준한 상승과 지지를 통한 반등등의 주가를 보여 줍니다.

아래는 케이엠더블유 입니다.

2019년 3월 부터 9월까지 13,000원에서 80,100원까지 5G 대장주로 움직인 종목이죠.

코로나 이전에 나왔던 업종 대표주로써 움직이는 전형적인 업종의 주가시세를 보여 줍니다.

테마로 움직이는 주식시세 신풍제약 차트

코로나 19 치료제로 알려지면서 9,000원에서 214,000원까지 주식시세를 주었던 종목이죠.

많은 분들이 거래를 했고. 지금도 물려 있는 분들이 상당히 있는 종목으로 미수금등이 크게 사용을 했다고 하는 종목이죠.   위에 업종으로 움직였던 차트와 보기에 다르죠?

아래 종목은 삼성중공우와 엑세스바이오 종목 2가지 차트 입니다.

비슷하죠? 진정한 초급등 테마 차트죠.

보이는 차트가 적어서 흥분이 안되겠지만. 삼성중공우는 상승중에 상한가가 14번 정도 나왔더군요.

개인적으로는 7월 3일 1차 지지점 종가에 들어가서 상한가 2방전에 나왔던 기억이 있는 종목이죠.

단순하면서 차트를 지키는 종목이죠.

 

아래 주식시세는 필로시스헬스케어라고 하는 종목인데요.

위 2가지 차트와 비슷하죠.  초급등주들 차트 입니다.

.

 

주식시세를 만드는 차트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몇가지 추가 패턴을 보면 녹십자 차트 처럼 아래와 같이 만들어 가는 패턴이  있죠.

마지막에 올리는 자리는 일봉상 쌍바닥을 만들고 급등을 하고 있는 위치죠.

아래 휴마시스 패턴은 고점에서 다중산을 만들면서 하락하는 전형적인 패턴이라고 합니다.

 

아래 차트에서 가장 아쉬운 것은 60. 20데드가 나오고 음봉의 윗꼬리가 만들어져도 개인들은 매수를 한다고는 것입니다.

차트 고수들을 제외하고는 주린님들은 저렇게 만들어지는 차트에서 매수는 피해야 합니다.

주식시세를 보여주는 패턴을 몇가지만 올려 두었습니다.

주식에 대해서 공부할때 차트를 길게해서 보게 되면 비슷한 차트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차트들을 몇 가지로 구분을 해서 외우는 분들도 있더군요.

 

2021년 업종은 전기차 배터리. 5G, 친환경(태양광. 수소등)는 모두가 선택된 업종으로 알고 있는 업종입니다.

이런 업종에 해당하는 종목들은 추세와 지지를 확인하면서 꾸준히 올라가는 차트를 만들겠죠.

 

테마는 테마답게 순간적으로 나오면서 시장의 자금을 끌어 들여서 순간적으로 폭팔시키는 종목들 입니다.

2021년에는 대선주들이 마지막을 만드는 시세를 줄것으로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이죠.

대선 주자들의 인원과 특별히 나오는 인물의 부재로 인해서 내년에는 뉴스에 이름만 나와서 급등을 하면서 뇌동매매에 당할 확률이 높아 질 듯 합니다.

 

업종은 길고 강하게

테마는 잛고 강하게..

 

주식시세 패턴을 몇 가지로 구분을 하시면서 나름 공부해 보시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주식은 타이밍이다

현금도 종목이다

뇌동매매는 결국 깡통이다

 

명심하시고요. 천천히 공부들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