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금융

아이온큐 주가 12달러 까지 하락인데..

by 시원한 하루 2022. 1. 19.
반응형

테슬라 상승의 영향으로 국내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에 큰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2021년 서학 개미들에게 1위 테슬라에 이어서 4번째로 투자 관심을 받은 종목으로. 양자컴퓨터의 대표종목인 아이온큐에 대한 관심이 큽니다. 아이온큐 주가에 대해서 확인을 해 보고자 하는데요.  아이온큐 주가는 금일 12.20달러고 52주 고가 35,90. 52주 저가 7.07를 기록을 하면서 변동성 확대가 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양지컴퓨터 아이온큐(IONQ) 기업은

2015년 미국 매릴랜드 대학과 듀크 대학 연구실이 설립한 양자컴퓨터 개발 회사입니다. 2021년 10월 기업인수목적회사 합병을 통해서 상장을 하게 된 기업으로 신생 회사인 것입니다만. 시장에서는 '양자 컴퓨터라고 하는 인공지능에 대한 미래를 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아이온큐 주가
아이온큐 주가

유럽. 미국등 세계는 코로나 상황에서 오히려 AI 등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하면서 미래의 꿈을 꾸고 있습니다.

건담 시리즈를 보는 느낌을 주고 있는 미래 초입의 느낌이죠.

구글. 메타(페이스북). 삼성전자등 IT 기업들에 대한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 방향은 미래 입니다.

 

아이온큐 기업 투자는 dMYi와 SPAC 합병에서 약 6억 5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금을 확보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 절반 가량이 한국의 현대차와 기아가 했다고 하네요.

 

예전 기사에서 루블룩스 종목에 안철수 후보가 2,000만 원을 투자해서 지금은 200억 원의 회사 가치를 받고 있다고 하는 뉴스가 있었는데요?
이번 투자와 서학개민들의 투자로 미래 10년 후에는 테슬라 처럼 거대한 기업으로 거듭이 났으면 하네요.

서학 개미들이 투자를 하는 이유도 테슬라. 애들등의 성장과 미래를 통해서 배운 게 많은 것입니다.

 

단타를 하는 분들이 서학개미를 하는 것은 아니겠죠? 

IT 기업에 투자를 하면서 먼 미래의 가치를 보고자 하는 투자자들 일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고점 대비 너무 많이 하락을 보이긴 했습니다.

 

양자컴퓨터 아이온큐는 솔직히 난해한 분야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는 모든 연산을 0과 1의 2진법 비트(bit) 연산을 하는 것은 너무나 상식적이죠.

그래서 컴퓨터 언어는 0과 1이라고 우리는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만. 양자컴퓨팅은 퀀텀 비트, 큐비트를 통해 연산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양자컴퓨터 연구에서 2019년 구글은 비트 기반 컴퓨터로 1만 년이 걸리는 작업을 양자 컴퓨터로 200초 안에 마쳤다고 발표를 하기도 했습니다.

향후 다가올 미래는 양자컴퓨터 시대가 될 것이라는 암시를 주었습니다.

양자 컴퓨터가 나오면 미래 우주 시대개막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개인 생각)

아이온큐 주가

아이온큐의 미래 먹거리가 좋은 방향은 맞지만.

문제는 아이온큐 주가가 고점인 34달러에서 12.2달러로 하락을 하면서 큰 조정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버티고 있을 개인들의 투자에는 대부분이 마이너스 계좌가 있을 것입니다.

 

아이온큐의 단점은 실적입니다.  

현재 아이온큐는 2023년까지는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양자컴퓨터를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주가는 7달러에서 각종 이슈로 34달러로 상승을 보였지만. 지금은 현실을 반영한 조정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급을 하였으니. 조정은 하겠지만. 이정도는 생각하지 않았겠죠.

 

하지만. 

미국 등에서는 미래 주요 기술로 인식을 하면서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 것입니다.
삼성캐피털. 아마존. 현대차등이 주목을 하면서 투자를 하고 있으니. 미래를 투자하고 싶은 서학 개미들로써는 투자 매력이 있는 종목인 것은 확실합니다.

 

2022.01.13 - [주식 금융] - 현대카드 추천, 1,000명 한정 카드 아시나요?

 

현대카드 추천, 1,000명 한정 카드 아시나요?

직장인부터 사회 초년생까지 다양한 분들이 사용하는 카드중에서 포인트 하면? 현대키드죠. 흔히 M카드라고 해서 현대 M포인트몰에서 사용이 가능한 현대카트가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현대

twigaocum.tistory.com

2022.01.19 - [주식 금융] - 신라젠 상장폐지 이유, 소액주주 17만명 휴지가 되는가

 

신라젠 상장폐지 이유, 소액주주 17만명 휴지가 되는가

코스닥 신라젠 종목이 상장페지를 한국거래소에서 결정을 하였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2년 동안 기다려온 소액주주 17만명의 자금이 휴지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라젠의 운명은 코

twigaocum.tistory.com

끝으로.

 

관심주인 아이온큐 주가는 저점 공략을 준비하면서 더 지켜 보게 됩니다.

이 종목은 미래를 보고 투자를 하는 개념으로 봐야 하는 것이죠.

 

국내 투자자들에게는 미국 주식중에서 테슬라. 엔비디아. 리비안 다음으로 4번째로 많은 투자를 하면서 미래를 담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2달러까지 하락을 한 아이온큐로 인해서 수익에서 손실을 바뀐 분들도 있을 것이며. 저점 공력을 위해서 저 처럼 준비를 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교수 두분은 초창기에 24억 원 정도의 초기자금으로 아이온큐를 설립을 하였으며.

2019년 삼성전자의 벤처캐피털 삼성캐털리스트펀드 주도로 아랍에미리트 국부펀드 무바달라캐피털로부터 5,500만 달러(약 647억 원)를 투자받으며 연구.개발중에 있습니다. 목표는 상업화에 있는 것입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순수 양자컴퓨팅 회사인 아이온큐 여러분들은 미래를 위한 투자 어떻게 생각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