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금융

상장폐지 되면 주식은? 티슈진 상장폐지된 주식 피하는 법은?

by 시원한 하루 2020. 11. 5.
반응형

상장폐지 되면 주식은? 티슈진 상장폐지된 주식 피하는 법은?

11월 5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를 심의. 의결을 하면서 코오롱티슈진이 상장 폐지에  따라서 6만명에 달하는 개인 소액주주들의 주식들이 휴지가 되는 현실에 놓여 있습니다

코오롱 티슈진은 6월에 현재 거래가 정지된 상태인데요. 정지 전 주가 8,010원으로 시가총액은 4,900억원입니다.

코오롱티슈진 주식을 들고 있는 개인 투자자는 총 6만 4,555명으로 지분율은 34.48%로 계산을 해보면. 총 421만4861주를 들고 있으며 현재가 기준 약 337억원 수준으로 계산이 됩니다.  

공매도 세력이 얼마나 들아가 있었질지 계산해 보고 싶지도 않네요.. 공매도는 엄청크 수익을 얻은 것이죠.

 

티슈진 상장폐지 결정으로 인해서 상장폐지 되면 주식은? 어떻게 되는지와 상장폐지돈 주식등의 내용을

간단히 정리 해보겠습니다.

.

 

거래 정지 및 상장폐지 절차등 상장폐지되는 사유와 상장폐지 되면 주식은?등..

 

간단히 말하면 감사의견거절 입니다

 

회사의 재무건전성등의 문제로 인해서 생기는 것으로 감사의견거절이 되면 공시를 하고 바로 거래정지가 됩니다. 

상장폐지가 결정이 되고. 상장폐지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 신청 가능하고. 거래소는 이의신청을 접수한 날부터 15영업일 이내 상장폐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부를 결정 합니다.  코스닥시장위원회에서 상장폐지를 결정하면 바로 상장폐지되고 1년 이내까지 개선기간이 부여되면 또 한번 마지막 시장위원회를 열고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하게 됩니다.

 

만약에 최종적으로 상장폐지가 결정되면  1주일 동안 정리매매 기간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거래정지전의 가격에서 대략 90% 이상의 할인을 시작하게 됩니다. 상장폐지 되면 주식은? 장내 거래가 불가능해지면서 장외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으나 큰 폭의 가격 손실은 불가피한게 사실입니다.

 

상장폐지 되면 주식은? 대부분이 1주일 기간의 정리매매시에 매매를 통해서 정리를 하게 됩니다.

상장폐지된 주식들은 회사가 망하는 것은 아니기에 개인적으로 보유는 가능하지만. 주식 시장을 통한 정상적인 매매가 불가능하고. 장외 시장에서 거래가 되는 것으로 의미가 없는 휴지가 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상장폐지후 거래 재개를 한 감마누

상장폐질 경정되고 기사회생한 감마누가 2020년에 거래 재개를 했습니다

감마누는 이동통신용 안테나 개발에 주력하는 업체다. 재작년 제출한 '2017 회계연도 감사 보고서'에서 감사의견 '거절' 의견을 받아 같은 해 3월 거래가 정지가 되었었는데요.

재감사를 통해 2019년 1월 감사의견 '적정' 의견을 받은 보고서를 제출했는데요.  감마누가 한국거래소를 상대로 낸 상장폐지 무효 소송에서 최종 승소하면서 사상 최초로 상장 폐지가 번복됐다고 하죠.

 

결국에는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던 정리매매 기간 중 주식을 대거 정리한 주주들은 거래소와 감마누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 뉴스도 있습니다.

 

위 내용등으로 인해서 티슈진 주주들은 많은 고민들을 할 상황이 될듯 하네요. 

.

 

상장폐지된주식 티슈진을 보면서 걱정하는 종목이 있죠.

바로 신라젠입니다.  신라젠 주주의 고민의 시간이 흘르고 있는데요.

 

코오롱티슈진이 혹여 이의신청을 해서 상장유지가 결정되어도 지금의 사유 외 감사의견 거절, 횡령 및 배임 등 다른 상장폐지 사유에 대해 거래소 측 심사를 받고 있어 매매 거래 재개는 쉽지 않다고 하는게 현실입니다.

 

상장폐지 되면 주식은? 상장폐지된 주식은 휴지가 되지만. 사전에 공매도를 쳐둔 세력은 큰 수익을 얻는 자본주의 세상입니다. 

상장폐지를 피하는 방법은 기초를 지키는 것입니다.

큰 상승후 역배열로 들어선 종목은 피해야 하며. 기본적인 재무제표를 봐서 충분히 공부를 하고 매매를 해야 합니다.

주식에는 종목을 사랑하지 말라고 하는 말이 있죠.

의미를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2020/11/04 - [정보 전달] - 주식 빚투자 와 주식 사기.. 주식 하지 마세요 깡통이 됩니다.

 

주식 빚투자 와 주식 사기.. 주식 하지 마세요 깡통이 됩니다.

주식 빚투자 와 주식 사기..  주식 하지 마세요 깡통이 됩니다. 2020년 동학개미들의 투자로 인해서 많은 개인들이 주식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문제는 빚투(빚내서 투자

twigaocu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