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전약품은 원료의약품 사업과 전자소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원료의약품 사업영역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고객사와의 협업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중이며. 전자소재 사업영역에 진출하기 위해 고객사와 함께 연구개발과정을 진행해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전해질 첨가제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국전약품 주가의 움직임을 보면.
52주 고가 24,900원. 52주 저가 4,230원으로 저가 대비 5.8배 상승을 보여준 종목으로 시가 총액 6,600억원 입니다.
국전약품은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발생으로 인해서 주요 종목으로 인식이 되면서 다시금 상승의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국전약품의 주가 분석을 하면서 오미크론으로 인해서 전고점 갱신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 종목이 내일의 급등주가 되었으면 하네요.
국전약품은 개인들이 좋아 하는 종목으로 국내 경구용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관련주로 엮이면서 큰 상승을 보여 주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율이 80%에 다다르면서 '위드 코로나' 분위기로 인해서 주가는 하락을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미국 제약사 머크(MSD)의 경구용 코로나19(COVID-19) 치료제 개발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치료제 회사들도 부각이 되기도 했지만. 외국보다 늦었다고 하는 아쉬움도 공존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으로 인해서 분위기가 역전이 된 상태입니다.
국전약품 주가는 11월30일 코스피가 2,830선 저점을 형성하고는 치를 기록하는 과정에서도 국내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은 일제히 반등에 성공하는 모양입니다.
11월 30일 24%의 고점과 종가상 20% 상승을 보였으며. 금일은 약조정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위 차트는 국전약품 일봉. 주봉. 월봉이죠.
차트는 후행을 한다고 하지만. 매번 지지되는 곳에서 지지를 보이는것은 재미난 현상이죠.
주봉. 월봉을 봐도 딱 지지라인이죠.
꾸준한 관심과 함께 인내심이 있어야 먹을 수 있는 종목인 것이죠.
국전약품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늘어 나고 있는 업체 입니다.
2016년 569억원 매출에서 2020년 806억원으로 상승을 보여 주었으며.
영업이익률이 7%에 올라와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주고 있는 종목이죠.
아래는 국전약품의 부채중 단기 사채 및 단기차입금 내역이죠.
단기차입금이 136억원에서 2021년 69억원으로 줄어든 것을 확인이 가능 합니다.
항상 단기 부채는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위원회(패널)이 미 제약회사 머크앤드컴퍼니(MSD)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먹는 치료약의 긴급 사용을 권고를 하고 있습니다.
11월 3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FDA 자문위원회(패널)은 머크의 경구용 치료약 몰누피라비르(Molnupiravir) 복용 시 효능이 잠재적 위험보다 더 크다고 판단해 이같은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하죠.
국내에는 국전약품이 있습니다.
어떤 성과를 보여 줄까요?
지금의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서 코로나 종식에 대한 인식은 싹 없어졌습니다.
국전약품은 코로나19 복합 치료제 개발을 위한 정부과제에 선정이 되기도 했죠.
국전약품은 '바이오산업 핵심기술 개발사업단' 국책과제로 나파모스타트와 니클로사마이드를 합친 '공결정(co-crystal)' 형태 의약품 연구 과제가 선정이 된 것이죠. 국책과제는 국전약품과 아이엠디팜, 고려대학교와 협업해 수행한다. 5년간 정부는 45억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전약품이 결합을 추진 중인 나파모스타트와 니클로사마이드는 각각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는 물질인데요.
나파모스타트는 종근당와 뉴지랩파마가, 니클로사마이드는 대웅제약과 씨앤팜 등이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입니다
과연 국내에서 코로나 치료제중 세계를 석권할 수 있는 치료약이 나왔으면 하네요.
국전약품 수급 현황을 보면.
개인. 외국인들의 주고 받는 모양만 보이고 있습니다. 기관 및 법인. 연기금등은 전혀 움직임이 없는 상태입니다.
2021.12.01 - [주식 금융] - 제노코 주가 폭락만 남은건가? 유상증자 지지라인을 보자
2021.12.01 - [주식 금융] - 디지캡 주가 급반등이 가능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