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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금융

대우조선해양 주가 오늘의 자리는

by 시원한 하루 2020. 1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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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주가 오늘의 자리는

대우조선해양은 상선, LNG, LPG선, 유조선, 컨테이너선, 자동차운반선, 여객선, 해양플랜트, 군수선을 제작을 하는 조선주 종목으로.  52주 저가 10,850원에서 52주 고가 30,700원까지 3배 상승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시가총액 2조 8,057억 원으로, 시총순위 코스피 90위에 있으며. 발행주식수 107,290,669주 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봉, 월봉으로 상승을 확인이 가능 합니다.

5월 25일 주봉상 고가 22,250원 30.88%

6월 1일 주봉상 고가 30,700원 +40.83, 종가 27,100원 24.31%

11월 월봉으로는 고가 26,400원 23.65%의 상승율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의 상승은 2020년 3분기 영업이익이 336억원으로 흑자전환에 따른 기관과 외국인들의 매수에 따라서 상승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에서는 대우조선해양의 차트와 주가 전망과 수급현황등을 점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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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은 종합 조선. 해양 전문 기업으로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사업, 건설사업, 기타사업(에너지, 식품사업, 풍력사업, 서비스사업, 해상화물운송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업분야로는 상선. 특수선과 해양 플렌트로 구분이 되는데요. 

 

상선 특수선에는 가스선, 유조선, 컨테이너선, 자동차운반선, 살물선, 잠수함, 전투함, 보조함, 여객선

해양/플렌트에는 상선/특수선, 해양/플랜트, 부유식 LNG 생산설비, 부유식 생산 저장설비, 부유식 생산설비, 고정식 플랫폼, 육상 모듈라 플랜트, 시추설비, 부유식 발전설비, 해양지원선 등이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금일 8.06% 상승한 26,150원을 종가 마감으로 박스권중 하락추세에서 지지를 통한 상승으로 깔끔하게 상승 마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시가외 거래에서는 0.57% 상승으로 본장의 상승을 유지 하였습니다.

 

지금 주가의 위치는 작은 박스권 상단의 고점으로 이번주에는 2020년 최고점인 30,500원 라인에 도전이 가능해 보이기도 합니다.  2019년 수익 악화에 따른 주가도 힘을 쓰지 못하고 있었지만. 코로나 19 시대에 오히려 실적 및 주가에서 힘을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항으로는 28,000원의 음봉의 고점 라인과 전고점인 30,500원까지 라인으로 보면 될듯 합니다.

2021년에는 44,000원의 주가까지 갈수 있을지 기대를 해 보게 됩니다.

 

요즘 개인들은 예전과 다르게 박스권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개인들의 실력이 늘어 나고 있는 주식 시장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실적은 양호 합니다.

2019년 매출액 83,587억원. 영업이익 2,928억원, 부채비율 282.75%, 유보율 530%

2020년 예상 매출액 76,243억원. 영업이익 4,275억원. 당기순이익 3,222억원으로 대우조선해양이 3분기 흑자 전환을 하였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 4414억원, 영업이익 336억원입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을 하였습니다  당기순손실도 292억 원에 그치면서 적자 폭을 줄였다고 하네요.

 

대우조선해양은 3분기 실적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주가 부진했지만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하네요.

당기순이익은 자회사에 대한 대여금 500억원을 손상처리한 손실 비용이 발생하며 적자가 났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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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부채중 단기사채는 없으며. 단기차입금은 2017년 20,465억원에서 2020년 9,928억원으로 줄어 들고 있습니다

매출비중으로는 선박 68.89%, 해양특수선 31.56%를 구성하고 있네요.

 

대우조선해양 적정주가 평균이 29,000원 으로 나왔습니다.

최고점은 40,000원으로 하나금융투자이며. 최저 목표로는 21,000원인 삼성증권으로 보고서를 갱신을 해야겠군요.

매매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대우조선해양 신용위험은 전사 차원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신용위험은 보유하고 있는 수취채권 및 확정계약을 포함한 거래처에 대한 신용위험 뿐만 아니라 현금및현금성자산, 은행 및 금융기관 예치금, 파생상품 등으로부터 발생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경우, 독립적인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의 신용등급이 최소 A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거래처의 경우 고객의 재무상태, 과거 경험 등 기타 요소들을 고려하여 신용을 평가하게 됩니다.


한편, 신용위험에 대한 최대 노출정도는 상각후원가금융자산(주석 9 참조) 및 파생상품의 경우 장부금액이며, 당분기 중 금융보증계약의 기간은 만료되었습니다. 전기말 금융보증계약은 피보증인의 청구에 의하여 지급하여야 할 최대금액인 21,854백만원 입니다.

 

연결회사는 선박대금의 환율변동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통화선도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공정가치위험회피회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공정가치위험회피회계적용 통화선도계약에서 평가손실(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응해서 확정계약자산(부채)의 평가이익(손실)을 인식하여 손익을 상쇄하고 있습니다.

 

공정가치위험회피적용으로 인식한 확정계약자산(부채)은 선박의 진행율에 따라 매출액으로 조정되고 있습니다. 한편, 위험회피회계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선박대금 관련 매매목적으로 분류되어 평가손익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대우조선해양 수급에서 특징금일 개인들의 대량 매도 입니다.

 

종가 기준으로 개인 매도금액은 11.603.407,200원으로 상당한 금액을 매도를 하였는데요.  기관과 외인들은 +260,000주. 170,176주를 매수하면서 상승의 힘을 주었습니다.

 

개인들과 기관. 외인들의 매수 매도는 1주일 간격으로 서로 바꿔가면서 매도. 매수를 통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개인 매도는 박스권 상단에 따라서 다시 하락에 배팅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요즘 상승은 기관. 외인들의 작품으로 상승시에 더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내일 재미나게 구경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2020/11/16 - [주식 금융] - 릭스솔루션 주가 여기서 어디까지

 

릭스솔루션 주가 여기서 어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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