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금융

주식 거래량 보는법 돈이 몰리는 곳이 급등주가 있다

by 시원한 하루 2020. 12. 21.
반응형

주식 거래량 보는법 돈이 몰리는 곳이 급등주가 있다

주식에 있어서 차트는 후행성이라고 하면서 조금은 무시를 하는 분들이 조금 있습니다만. 거래량에 대해서는 모두가 인정하는 지표로 많이들 보면서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은 당일 거래를 하는 매도. 매수가 움직이는 숫자입니다.

결국 거래량은 돈이 되는 것입니다.  실시간으로 매매가 이루어지면서 돈들이 거래가 되고 있는 현실적인 자료가 되는 것입니다.  

.

거래량에서 나오는 통상적인 법칙 "상승에는 거래량이 동반을 한다" 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들이 이평선이 수렴을 하고, 장대봉이 나오면서 이평선 상승(20선)을 보이는 종목들을 보게 되면 대부분이 거래량을 높이면서 올라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러한 종목들에서 내일의 급등주가 나오게 되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주식 거래량 차트 설정하는 방법 - 키움증권 기준으로 설명을 합니다.

 

키움종합차트(0600)에서 왼쪽 마우스 클릭 - 지표추가 - 거래량 

 

위 내용처럼 하면 거래량 및 거래대금 또는 볼린져밴드등의 지표를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참고 하세요)

 

거래량은 돈이다!

거래량은 매매자들의 투자를 하는 것이다!

돈이 몰리는 곳에 급등이 기다린다!

.

주식의 생로병사와 함께 하는 거래량 보는 법

 

아래에 있는 엔지켐생명과학은 올해 52주 고가 184,900원으로 52주 저가 43,400원 기준으로 4배 이상 상승을 보인 종목으로 시가총액 9,223억원으로 시총순위 코스닥 56위에 있는 종목이죠.

 

2018년 부터 하락을 하면서 꾸준하게 거래량이 동반을 하는 것을 보게 되죠

그러나 진 바닥을 형성하면서 거래량이 늘어나고. 이평선이 모이면서 20선이 올라오죠. 

그러면서 거래량은 2018년 부터 봐도 대량 거래량임을 알게 됩니다.

주식 거래량 보는 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에 있는 것 처럼 주식 거래량 보는법을 순차적으로 알게 되면 되는 거죠.

 

1~2년중 장대봉이 나오면 변화가 생긴다

거래량이 3번의 큰 모습이 나오면 변화가 나온다

 

주식 거래량 보는 법 

 

주식 차트는 파동을 만들면서 올라 간다고 하죠.

그 파동에서 전 고점 및 저항의 자리에서는 거래량이 동반을 하면서 흡수를 하게 됩니다.

 

아래 차트에서는 상승에 보이는 거래량을 보게 되면 급등과 거래량 상승이라고 하는 것을 보게 되죠.

앞에 있는 저항마다 거래량이 실리는 것을 보게 되죠.  저런 흐름을 흔히 물량을 모은다. 물량을 넘긴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아래에 있는 차트 기준으로 주식 거래량 보는법으로 보면 거래량 흐름이 어떤가요?

하락은 마무리를 했으며. 수렴중 상승도 보이며서 거래량이 2번의 대량이 나오면서 앞에 있는 물량을 흡수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나요?  전고점등에 있는 라인을 찍으면서 돈들이 모이는 차트가 아래 차트처럼 되는 것이죠.

 

돈이 모이는 차트는 아래에서 움직이면서 앞에 물량을 흡수하면서 수렴해 나가는 종목들에서 거래량 보는 법을 이해를 해야 합니다.  시간을 투자한다면 왜만하면 손실이 없는 것을 배우게 하는 거래량을 보게 되면 알게 됩니다.

단지. 내가 인내를 하게 되는 투자자일때 가능 하겠죠.

.

주식에서 봐야 하는 지표들은 너무나 많죠.

흔히 보는 볼린져 밴드. 이평선. 기초적인 캔들등 많을 기본으로 해서 많은 지표를 보게 됩니다.

이러한 많은 지표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게 거래량이 될 것입니다.

그러한. 하루 하루 거래량을 보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확인을 해야 하는 거래량 체크 내용

 

최대 거래량이 나오는 날이 매집봉인지 확인하라

장대봉 및 장대 거래량 이후 수렴중에서 거래량이 줄어 드는 것인지 확인하라(조정시 매수 참조)

장대 거래량 3번이 나오는 차트를 유심이 봐야 한다

수렴중 박스권에서는 거래량이 나오야 돌파를 한다

전고점을 넘으려면 거래량에 달린 것이다.

전고점 장대음봉의 대량 거래량은 조심해야 한다.

 

 

오늘은 주식 거래량 보는법 돈이 몰리는 곳이 급등주가 있다고 하는 내용으로 정리를 해 봤습니다.

 

거래량에 대해서는 꾸준하게 차트를 하루에 50개씩만 돌려 본다면 빠르게 이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차트를 크게 보면서 가장 먼저 대량 거래량등을 체크하고. 주가의 위치를 판단하고. 전고점. 전 저점을 확인하고. 이평선의 위치와 방향에 대해서 고민을 한다면 차트에서는 더 볼게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도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