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금융

주식단타방법 2시 넘어서 상한가 잡는 팁 1가지

by 시원한 하루 2020. 12. 18.
반응형

주식단타방법 2시 넘어서 상한가 잡는 팁 1가지

주식 거래중에서 장투. 중기. 단기. 스윙 및 단타. 초단타. 2호가 매매법등 다양한 내용의 거래 방법들이 존재를 합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주식단타방법 내용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주식단타방법에서 2시 넘어서 상한가를 잡는 방법으로 생각하시면 간단 합니다.

.

증권사들에서 개인들 대상으로 매번하는 대회들이 있습니다. 

각종 주식 대회에서 상위에 있는 분들은 대부분이 단타를 하는 분들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신이 내려준 능력이죠.

그렇다고 우리가 하면 될까요?  절대로 아닙니다.

어느 세계에서나 프로는 존재하며. 그 프로중에서도 1%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1%의 사람들과 어울리는 단타가 아니라 쉽게 단타의 기준으로 잡는 것을 알려 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주식에서는 급등주가 있고. 주요한 기법들도 존재를 합니다. 

그러한 것등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은 각종 급등주 사이트 등을 이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

우리는 간단히 몇개의 차트를 가지고 어떤 기준인가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어떤 기법이라도 100%는 없는 것입니다.  

 

평균의 법칙이라고 하시나요? 

주식에서 단타는 평균의 법칙기계적인 움직을 기본적으로 해야 가능 한 것입니다.

100% 수익이 안되지만. 그 기법과 방법을 연구해서 70% 이상의 수익률이 나온다면 무조건 해되 되는 것이죠.

(동일 금액 매수와 기계적인 매매방식(손절 기준과 익절 기준)

다시 이야기 하지만. 주식단타방법중 가장 중요한 것은 평균의 법칙과 기계적인 움직임입니다.

.

위에 있는 차트들은 12월 18일 기준으로, 1번이 슈프리마에이치 종목. 2번이 디아이씨 입니다. 

위에 있는 차트에서 보이는 것중에서 느끼는게 있으신가요?

 

그렇죠.  볼린져 밴드를 이용한 오후에 상한가 들어 가는 종목을 잡는 방법입니다.

흔히 말해서 상따라고 하죠?

 

주식단타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정리 합니다.

 

1. 2:30분 이후에 차트를 돌려 본다

2. 볼린져 밴드 기본으로 해서 분봉 30분 기본 입니다.

3. 볼린져 밴드 상단의 여유가 이 종목 상한가 폭 안에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4. 일봉에서 저항의 위치와 이슈들을 점검 합니다.

5. 가능성이 있는 종목에 상따를 진행 합니다.

 

그렇다면.

1번 차트는 2:30분 정도의 차트로 가정을 한다면, 볼밴밖에 있는 종목으로 대상이 아닙니다.

2번 차트는 종목 상한가 금액이 2,795원이지만. 종목 현재가는 2,755원으로 충분히 대상이 되죠.

 

차트는 이렇게 구분을 하게 됩니다.

볼린쳐 밴드의 법칙 아시죠? 그런 법칙을 기본으로 응용을 하게 되는 내용인 것입니다.

.

위에서 알려드린 주식단타방법 에 대해서 다시금 정리를 하면

 

1. 30분 볼린져 밴드를 이용해서 2:30분 이후에 급등주중에서 상한가 후보를 고른다

2. 1번 차트 같은 경우에는 후반에 한방에 흘러 내리는 경우가 많이 있다(볼린져 밴드 내용 활용)

3. 후보가 나오면 매수 타임은 상따가 기본이며. 3분봉. 15분봉의 기법을 배워서 실력이 있다면 사전 매수도 가능 하다

 

위 차트 기준으로 3가지 정도로 정리가 될 듯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확률이 상당히 높은 내용이지만. 종가 배팅의 단타방법 보다는 요즘은 시장이 놓아서 스위개념으로 해서 수익을 극대화 방법으로 가고 있습니다.

 

주식을 하면서 가장 조심해야 할 것중에서는 기법과 방법을 본인것으로 만들고 매매에 활용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주식단타방법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9시 시작하고 1분봉 4개가 양봉이 나오면 진입하는 단타등 너무나 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결국 개인들의 문제는 평균의 법칙과 기계적인 매매의 어려움으로 인해서 실패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