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금융

위메이드맥스 주가 고점인데 추가상승을 ?

by 시원한 하루 2021. 12. 6.
반응형

위메이드맥스 주가 고점인데 추가상승을 ?

올해 연말 테마중 최고인 NTF 수혜주 위메이드맥스의 주가는 미르4 개발과 함께 주가는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맥스는 위메이드의 자회사입니다.

게임사인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돈 버는 게임`(Play-to-Earn)으로 불리는 `미르4`를 출시하면서 수익과 함께 주가가 날라가고 있는 종목이죠.  위메이드 미르4의 엄청난 인기에 자회사 위메이드맥스를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가 되고 있습니다.  NFT 테마가 상당히 올라온 상태에서 전체적으로 조정의 움직임을 주는 모습들 입니다.

 

위메이드맥스에 대해서 아래 정리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위메이드맥스 주가중 52주 최고가는 63,000원 52주 / 최저가는 2,570원으로,  시가총액은 8,500억원 입니다

2013년 최고점을 위 차트 처럼 대량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고점을 넘어서면서 10배 이상의 상승을 보여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산이 높으면 골이 높다고 하죠?  신규자들은 절대로 매매하시면 안됩니다.

 

 

위메이드맥스 기업은 1997년 창립 및 2009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하였습니다.

사업으로는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을 하고 있으며. 전세계에서 서비스되는 '실크로드 온라인',  '윈드러너', '윈드러너Z', '맞고의 신' 등도 서비스를 하고 있죠.

 

위메이드맥스 차트는 일봉. 주봉. 월봉 보시면 주봉. 월봉에서 음봉이 보이지 않는군요.

올 하반기 대표가 되는 대박 종목입니다.

 

이번 상승중 흥행게임 ‘미르4’ 개발사인 위메이드넥스트를 완전자회사로 편입을 하는 내용으로 상한가를 가기도 했죠.

위메이드맥스는 연결실적에 편입시킴으로서 연결실적 개선효과로 인해서 올해 3분기까지 연결기준 누적 매출 261억원, 영업손실 1억6800만원을 기록을 했지만. 위메이드넥스트는 별도기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 290억원, 영업이익 189억원을 내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르4에서 채굴을 하는 흑철을 위믹스 코인으로 변환이 되기에 게임도 하면서 돈을 버는 게임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미난 흐름이죠? 영화에서도 있었는데..

 

 

위메이드맥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아래 표로 확인하시면 답답하시죠?

위메이드맥스 부채중에서 단기 사채 및 단기차입금은 없는 내용이 이군요.

필히 확인을 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위메이드맥스 주가 매매 주체는 개인. 외국인. 기관. 기타법인등 다양한 매매활동 내역이 있네요.

개인들은 이번 상승에서 꾸준히 매도를 치고 있는 상황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