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전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100만원 , 손실보상금 별개 지원금

by 시원한 하루 2021. 12. 23.
반응형

정부에서는 12월 거리두기를 진행하면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 원을 12월 27일부터 지급을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중 영업시간 제한 대상부 터부터 지급을 하면서 대상은 320만 명에 100만 원씩 지급으로 되어 있습니다. 방역물품 구매 비품과 방역지원금 대상 폭 확대를 기본으로 해서 정책지원을 하고 있는 것이죠.

이번에 지급을 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손실보상금과는 별개로 방역조치 강화에 따라 연말 매출에 큰 타격이 예상되는 소상공인. 소기업의 피해회복과 방역지원을 위해 지급되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100만원, 손실보상금 별개 지원금

목차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가지 내용
  •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진행 사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100만원 지급에 대하서 정리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반응형

청바지-카드4장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가지 내용

중기부에서는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으로 매출이 감소한 320만 개 소상공인 및 소기업에 100만 원씩 약 3조 2000억 원의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 소상공인. 소기업에게 1백만 원 지원

12월 15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 소기업 대상으로 12월 27일부터 영업시간 제한에 따라서 1차 지급을 합니다.

지원 대상은 기존의 손실보상 대상(미용. 돌잔치 전문점. 키즈카페 등 12만 명 추가) 90만 명에 여행업과 공연업 등 손실보상 비대상 업종 약 230만 명이 포함이 되게 됩니다.

신속한 피해지원을 위해 영업시간 제한을 받는 소상공인은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간주해서 서류 증빙 없이 지원합니다.

방역조치로 매출 감소가 확인되면 매출 규모에 관계없이 100만 원이 지급되는 것입니다

 -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고 매출이 떨어진 업종에 대한 지원은 내년 1월부터 지급을 시작합니다.

 

중기부에서는 지급 대상 및 방식에 대해서

손실보상 데이터베이스(DB) 등 보유한 정보로 지급대상을 미리 선별해 최대한 빠르게 지원 예정으로 구체적인 지원기준, 지급일정 및 신청방법 등은 12월 23일 사업공고로 정확하게 안내를 한다고 합니다.

 

방역지원금 지급. 신청 27일에는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홀수인 소상공인만 신청, 28일에는 짝수 신청을 하며. 29일부터는 홀짝 구분 없이 신청합니다

 

방역지원금 신청은 

27일 오전 9시부터 전용 누리집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에서 가능합니다.

 

여행업과 숙박업 등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 않은 소상공인 중 버팀목 플러스나 희망회복 자금을 받은 적이 있는 약 200만 명에 대해서는 2022년 1월 6일 지급을 시작합니다.

 

  • 방역물품 지원금 별도 지원

중기부는 방역 패스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의 부담 완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서 12월 29일부터 방역물품 구입 비용을 최대 10만 원씩 지원합니다

 

  • 손실보상금 분기별 하한액 기존 1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5배 상향합니다

여자-손-코인나무-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진행 사항

코로나로 인해서 가장 많은 피해를 받은 업종 등은 대체로 식당, 카페 등 지역 소상공인 등에 집중이 되어 있습니다.

2년 걸쳐서 매출 하락을 하면서 힘든 시기를 보내면서 안타까운 결단을 하신 분들도 있으며. 폐업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정부에서 거래 두기를 하면서 시간 제약을 받으면서 더 큰 매출 하락을 보신 분들이 대다수 일 것입니다.

 

정치권에서 손실보상금에 대한 내용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위에 나온 소상공인 소실 보상금 내용은 답보 상태로 보입니다.

 

우선.

국민의 힘 김종인. 윤석열 후보의 50조 원 100조 원 발언이 있었죠.

소상공인 분들도 기대를 하는 내용이 있었지만. 결국에는 대통령이 되어야 준다고 하는 내용이기에 기대가 어렵네요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개인들에게 지급을 하는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주장을 하였으나. 우선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우선으로 하기 위해서 윤석열 후보에게 만나서 협상을 하자고 하지만. 상호 간 말싸움만 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손실보상금에 하한 액수를 분기별 1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을 하면서 혜택을 받는 분들도 넓혀서 지원을 하기로 한 내용만 있을 뿐이네요.

 

현실적으로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에게 모든 것을 지원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래도.

최소한 만나서 협의하고. 단기 지원과 장기 지원 등으로 구분을 해서 자영업자 분들이 생활이 가능하고 다시금 경제적으로 안정이 될 수 있게 해야겠습니다.

 

2021.12.22 - [정보 전달] - 고용센터 실업급여 신청, 바로 가기

 

고용센터 실업급여 신청, 바로 가기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고용센터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각 지역마다 있는 고용센터는 방문은 실업급여 신청과 교육. 구직 활동 후 활동내역을 알려 주는 등의 필요에 의해서

twigaocu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