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엔투텍 주가 지금 위치

by 시원한 하루 2020. 11. 13.
반응형

엔투텍 주가 지금 위치

화이자 백신으로 인한 테마가 형성이 되면서 많은 종목들이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모더나에서 나올 코로나 백신으로 인한 테마도 만들어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엔투텍이 시장에서 관심을 크게 받으면서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연구 개발을 하면서 미국 신약개발사 모더나와 한국 유통을 논의하고 있는 것이 알려지면서 급등으로 연결이 되고 있습니다.  엔투텍은 공급수량과 일정, 가격 등을 구체적으로 협의 중이라고 합니다.  엔투텍에 따르면 지난 10월 백신 유통이 가능한 국내 제약사, 신약 개발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엔투텍은 모더나 백신 유통을 개기로 해서 코로나19 대표 기업으로 위상을 높이려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백신 유통 사업에는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된 로버트 랭거 박사가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하죠.

랭거 박사는 모더나의 창립 멤버로 주요 주주이자 이사회 멤버로써 모더나와 협의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

 

2017년 매출액 191억원 영업이익 -9억원 부채비율 109.10% 유보율 892.81%

 

엔투텍은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79.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하였습니다

2019년 이순하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팩토리를 흡수 합병하면서 영업이익 흑자전환를 한 것이라고 합니다.

 

엔투텍의 반도체 사업부도 코로나19 사태에 비해서 구조조정을 통한 수익성 개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엔투셀과 1140억원 규모의 나노 마스크 주문자상표부착생산 제작 공급계약을 체결을 하는등 다양하게 사업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엔투텍의 유동부채중 단기사채가 2020.06 기준 345억원이 있으며. 단기사채는 59억이 있습니다

매출비중 포지션은 2019년 기준으로 방송제작 및 엔터 48.09%, 반도체 장비 35.67%, LED 16.24%로 구성이 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개선작업을 통한 실적을 개선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엔투텍은 나노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엔투셀이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을 활용한 '브레스실버타이니탄(BREATH SILVER TinyTAN) 마스크'를 출시를 한다고 하죠.

 

엔투텍은 엔투셀과 1,52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을 하고, 경기도 파주 공장에서 나노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루 최대 400만장으로 월 최대 1억장의 나노 마스크 생산 설비를 구축을 하고 있습니다.

2017년 출시한 마스크 브랜드인 브레스실버는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및 유럽 CE(유럽공동체마크) 인증을 받았으며.  방탄소년단을 캐릭터화한 타이니탄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엔투텍은 현재 유럽과 동남아시아 국가들과 수억장 규모의 수주 협상을 하고 있다고 하죠.

 

엔투셀은 브레스실버타이니탄을 다음달 미국, 일본, 태국, 홍콩, 대만, 중동 등에 출시할 예정으로 타이니탄 디자인을 활용한 마스크 목걸이, 항균 파우치 등도 선보일 계획도 있다고 하네요.

.

 

엔투텍 주가는 3월 1,120원으로 시작을 해서 모더나로 인해서 7,600원까지 급등을 하고 있습니다.
1차 상승 파동은 3,000원 부근에서6,650원까지 급등을 보여 주고 급락을 통해서 1,800원까지 바로 빠지면서
큰 하락율을 보였지만. 지금은 반대로 급등으로 상승중에 있는 종목입니다.

증권 방송에서는 모더나 관련해서 엔투텍과 에이비프로바이오 2종목에 대한 설명이 나오고 있었는데요.
테마는 정말로 강한 흐름을 주지만. 순간 하락 및 뇌동으로 인해서 손실을 보게 만들죠.

엔투텍의 주가 전망은 모더나에 대한 내용에 달렸습니다.
결국에는 동전던지기와 동일 한 것입니다.

주링님들은 절대로 따라 들어가는 뇌동매매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자리는 고수들의 자리인 것입니다.

추가적인 상승은 가능하지만. 이런 자리에서 들어 가는 매매가 습관이 되면 결국에는 깡통의 계좌를 만드는 습관이 
됩니다.

엔투텍 주가 상승중에 수습현환황을 보면 개인들의 매수세가 특징적입니다.

10월21일 부터 11월 12일까중 1거래일을 제외하고는 매일 매수를 하고 있는 개인들의 물량입니다.

대단한 매수와 상승율로 인해서 수익을 보고 있는 분들이 많아 보이는 종목입니다.

 

외인들은 급등젖에 나왔던 하락에서 매도를 하면서 하락을 이끌었지면 결국에는 초급등을 하는 모습에서 외인들이 배가 아플것으로 보이지만. 외인 지분이 아직도 2.22%라서 물량이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