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금융

SD바이오센서 숨어 있었군요

by 시원한 하루 2020. 11. 11.
반응형

SD바이오센서 숨어 있었군요

식약처에서는 SD바이오센서 코로나19 항원. 항체 진단키트 정식 허가를 주었다는 11월 11일 속보가 나오는군요.

항원. 항체 진단키트는15~30분 내 신속한 진단이 가능해지면서 필요한 곳에서 빠르게 진단이 가능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SD바이오센서 의료기기 개발 업체등 혈당, 리피드측정기. 코로나 19 진단키트등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SD바이오센서 실적은 2019년 연결기준 매출액으로 737억2900만원, 영업이익 약 8억9000만원으로 흑자기업입니다

2109년 실적은 코로나19 진단키트 판매 실적이 반영되지 않은 실적으로 SD바이오센서와 함께 FDA 승인을 받은 상장사 씨젠의 경우 올해 매출이 1조원이 예상되는 만큼 SD바이오센서도 올해 최소한 수천억원대 매출규모로 급성장 했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관심이 가는 기업입니다.

 

SD바이오센서 기업은 비장장 기업으로 2020년 올해 연말내에 정식으로 상장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

 

SD바이오센서 코로나 진단키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진단 키트 제조업체 SD바이오센서는 씨젠등을 포함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 사용승인을 획득한 K바이오 기업 6곳 중 한 곳으로 알려지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약처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정식 허가를 받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는 방식은 총 3가지로 구분이 되는데요.

- 항체 진단

- 항원 진단

- 실시간 종합효소연쇄반응(RT-PCR) 방식

위 3가지 방식에 따른 장단점은 있지만. 정확도 측면에서는 RT-PCR이 가장 높은 것은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진단키트는 RT-PCR 방식으로 된 제품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0월에 SD바이오센서 코로나19 진단시약 ‘STANDARDTM M nCoV Real-Time Detection kit’를 정식 허가를 했었습니다.  정신허가전에는 진단키트들은 한시적으로 판매. 사용할 수 있는 ‘긴급사용승인’이었다는 것인데요.  SD바이오센서가 업계 처음으로 정식 허가를 받은 것입니다.

SD바이오센서 영국에서 입찰

11월 진단키트 업계에서는 영국 정부에서 진행하는 입찰에 대해서 관심이 쏠려 있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보급을 위해서 430억 파운드(약 63조원) 규모의 입찰을 영국에서 진행한다고 하죠

-영국 공중보건국의 테스트 장비 제공(220억 파운드)

-국민보건서비스(NHS)의 현장진단(POC) 기기 공급(200억 파운드)

-측면유동방식 진단키트 납품(10억 파운드) 등 세 건이라고 하죠.

 

각나라와 업체들이 경쟁을 하겠지만. SD바이오센서에 호재가 될수 있다는 진단이 있죠.

SD바이오센서는 2020년 9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정식 품목 허가를 획득하고 미국을 비롯해 주요 국가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영국에서도 11월 들어서 리버풀시 전체 주민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검사에 SD바이오센서의 제품이 쓰일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SD바이오센서 입찰에 성공적으로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SD바이오센서 상장 추진

투자은행(IB)업계에서는 SD바이오센서는 증시 상장을 위해 주관사로 NH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IB업계에서는 SD바이오센서가 최근 주관사를 선정을 했으며. 연내 상장을 본격화 할 것이라는 내용의 뉴스등이 있습니다. 

 

SD바이오센서 관련해서는 오르비텍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자회사가 투자를 했다고 하는 내용이 있다고 하는데 큰 내용은 아니지만. 이슈를 타기에는 가능해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